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장바구니 0

맨위로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바디스톤운동학

바디스톤운동학

바디스톤에서 제공하는 운동학관련 자료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바디휘트니스 박수희] 웨이트트레이닝은 어떤무게로 해야 하나??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0-09-02 15:59: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72

이 운동은 몇 킬로로 해야 하나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많은 묻는 질문입니다. 과연 나는 어떠한 무게로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정답은 사람에 따라, 또는 근육부위에 따라 다르다는 것이다. 먼전 우리 몸의 근육이 어떻게 생겼으며 어떻게 해야 최대의 힘을 낼 수 있는지를 알아야 가능한 설명이지만 정확한 자세로 운동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겠습니다.

 

 

만약 내가 당신에게 '100KG으로 100번 하세요' 라고 말하다면 당신은 심하게 당황스러울 것입니다.

웃으며 넘아갈 수도 있겠지만 아주 중요한 이야기이다. 100KG으로는 어떤 운동이든 100번하기 힘들다.

 

 

바로 어떤 무게를 드느냐에 따라 반복횟수가 정해진다는 이야기다. 8~12회 정도의 반복이 근비대에 좋다는 것을 안다면 8~12회 들 수 있게 무게를 선택해야 합니다. 또, 15회 이상의 반복이 근지구력에 좋다는 것을 안다면 15회 이상 반복할 수 있는 무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1번 밖에 들 수 없는 무게를 체크하지만(1RM) 초보자의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어 정확한 체크가 힘듭니다.

저강도로 시작해 천천히 높여가면 충분한 휴식을 주고 체크해나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 ' [중량기구 무게구성 ]운동부하계산하기 및 반복회수'를 참조하세요***

 

그리고,

근대비(근육량증대)에 일반적인 오해가 있어 잠깐 언급해야겠습니다.

근대비라고 해서 근육이 무식하게 커지는 것은 뜻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기껏 봐온 무식해보이는 근육크기를 가진 보디빌더들은 식사와 운동,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해 단련한 최고의 근육이지만 여기서 말하는 근비대란 근력을 강화시켜주는 운동을 말합니다. 쉽게 예를 들어 '난 엉덩이가 빈약해....', '어깨가 쳐진 것 같아....'라고 생각한다면 원하는 부위의 근비대를 통해 몸매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근육이 무식하게 커지는 것이 웨이트트레이닝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건 잘 못된 생각입니다. 물론, 여성보다 남성이 근육량을 늘리는 데는 더욱 유리합니다. 이는 호르몬의 차이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여성분들이 걱정하는 '남자들처럼 근육이 울퉁불퉁하게 나오면 어떻하지'라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여성분들은 근육의 힘을 키우는 횟수보단 근선명도를 높이는 횟수로 무게와 세트를 구성하시면 됩니다.

 

 

## 출처 : 네이버 블로그 '바디휘트니스 박수희' http://blog.naver.com/suhee6440 ##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